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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 민들레
한지공예,지함,그림,종이꽃,종이인형만들기와 우리의 먹거리를 사랑하자. 자연산 친환경유기농, 토종 흰민들레, 질경이, 오가피, 오미자, 헛개나무열매, 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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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7/13 11:50 건강+생활정보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 주는 "해독쥬스" 만드는 법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 주는 "해독쥬스"를 만들어 보자.

 


<이름은 쥬스인데..ㅎㅎ 재료만으로 해서 좀 뻑뻑하네요. 냉장고에 넣어 놓았다가 한그릇씩 수시로 먹으면 되겠죠~^^>

재료:

토마토,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성향에 따라: 파프리카, 양파)

사과, 바나나(바나나는 숙성시킨 것이 좋다)


그냥 먹으면 더 좋겠지만 먹기가 조금 힘들면

꿀이나 요쿠르트를 조금 섞어마셔도 좋겠죠?

 

생 채소는 인체에 흡수가 잘 안되고 가스가 차기 쉽다고 한다.
                        

그래서 토마토,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이상 4가지는 물을 조금 만 붓고

한 10분 정도 삶아 건더기와 사과와 바나나는 생으로 믹서에 갈아서

하루에 2~3 잔 공복에 마시면 해독 쥬스로 좋다고 한다.
목숨걸고 편식하다라는 프로그램에서 본 내용중~.

 

저는 파프리카를 하나더 추가 해보았어요~

 먼저 끓는 물에 토마토,브로콜리,양배추,양파,당근을 넣고 쪄주라는데
저는 농약도 살짝 걱정이 되니 끓는 물에 데쳐서 물을 버리고 준비해요~^^.


 
음식으로 먹으면 체내에 흡수되는 영양소가 실제로 많지 않단다.

야채를 날것으로 섭취하면 5%, 삶아서 섭취하면 60%,

삶고 갈아서 마시는 과정으로 섭취하면 90%이상이 체내에 바로 흡수 됩답니다.

위와 장의 부담도 덜어주면서 식이섬유를 확실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일리가 있는 말이군요~

 

미국의 암 전문센터에서는 암환자들에게 위와같은 방법으로 만든

쥬스를 식사대신 하루 15잔씩 복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하네요.

 

건강한 사람도 하루 3~5잔 정도 매일 드신다면 몸의 노폐물과

독소들을 잘 배출해서 튼튼한 위와 장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바나나랑 사과는 믹서기에 넣고 갈았을때 잘 갈릴정도로 잘라서 넣으면 되구요~.

 


 

먼저 끓는 물에 살짝 데칩니다.


믹서에 갈기 쉽게 잘라서~


단단한 것 순서대로 살짝 끓인다~


끓인재료는 식혀서(믹서기가 프라스틱인 관계로~)



바나나와 사과를 생으로 믹서기에 갈아서 완성 시킨다.

 

 

해보면서 먹기좋게 조금 더 나은 방법으로 나아지겠죠~?*^^*


  

사과 효능

사과의 껍질에는 과육보다 훨씬 많은 펙틴이 들어있고, 사과의 비타민C대부분은 껍질과 껍질 바로 밑의 과육에 함유되어있으며, 영양분 및 대부분의 당분이 껍질에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게 좋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사과 1개를 매일 먹으면 항암력이 커지고 세포파괴를 막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수분85~90%,펙틴질과 섬유질1%,말산0.5%정도 들어있으며, 그외에 회분단백질등이 소량 함유되어있다. 사과에 들어있는 식물성 섬유인 펙틴은 사과의 주요한 성분으로 대장암예방, 배변촉진, 혈당량조절, 콜레스테롤 감소등의 역할하며, 비만, 당뇨환자 또는 동맥경화 고혈압 환자들은 꾸준하게 먹는것이 좋단다.


또한 호르몬 기능을 좋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도와주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나이가 들면서 떨어지는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올릴수 있다고 하는데 사과에 든 항산화 물질이 기억력감퇴현상에 원인이 되는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에 뇌세포 활성을 높여준데요.


 

브로콜리 효능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암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브로콜리는 암 예방에도 좋다. 발암물질을 흡착해 배출하는 식이섬유와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인돌, 페놀 등의 암 예방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노화방지!

비타민C의 작용을 돕는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심장과 맥박이 빨리 뛰는것,숨이 차는 증상을 예방해준다.

 

토마토 효능

함암효과를 인정받은 리코펜과 비타민C,A가 풍부하여 성인질환에도 효과적이다.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주며 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 미네랄이 많아 몸속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하여 방광기능을 촉진시켜준다.

여성의 경우, 갱년기 이후 칼슘이 빠져나가 골다골증이 많이 생기는데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K는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능까지 있다고.

또한 활상성화 효능의 비타민이 풍푸하여 자주먹으면 치매등 퇴화성 노인 질환을 예방할수 있단다.

 

양파의 효능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 혈액의 점도를 낮춰 끈적거리지 않고 흐르기 쉬우며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들어 혈액순환이 좋아 산소와 영양의 신체 공급이 잘 되도록 해준다.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글루타치온이 많으며, 이로인해 약물중독, 알레르기에도 좋다.

신체의 피로함을 없애주며 변비통이나 피로회복에도 좋다.

현대의학도 해결하지 못하는 체내의 중금속을 해독, 분해시켜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기타, 백내장예방, 살균&살충효과, 신장병예방, 당뇨예방, 자궁수축에 의한 분만촉진, 스테미나에 좋다

 

양배추 효능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K 성분이 많아 뼈건강에 좋으며
나트륨함량이 적고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좋다.

비타민U(메치오닌) 성분이 위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탁월해 위질환에 효과적이며,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서 변비에 좋다. 기타, 시력, 청력, 당뇨병에 좋다고.

 

바나나 효능

칼로리가 쌀의 60%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다디어트에 효과적.

바나나 껍질과 과육사이에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변비에 특히 좋단다.

숙성된 바나나가 소화도 잘되고, 암에도 좋은 성분으로 변한다고 예전부터 들었는데, 덜 익은 바나나는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한다.

또한 칼륨이 들어있어 냉증개선에 좋으며, 혈압조절, 근육경련을 막아주고, 기타로는 스테미나, 면역력강화, 피로와 감기예방에도 좋단다.


 

당근 효능

비타민A 함량풍부 발육을 촉진, 상피세포의 생리에 관계하여 건강을 유지, 세균에 대한 저향력 증가, 시력보호, 야맹증,빈혈,홍역,고혈압에 좋다.

당근의 주홍빛을 띄게 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몸안에 들어가 비타민A로 바뀌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부족하면 살결이 거칠어 질 뿐만 아니라 피부의 저항력도 떨어져

여드름이 잘 생기고 쉽게 염증이 생긴다고.


발암물질과 독성물질을 무력화 시키고
유해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준다.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피망보다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다. 또한 파프리카는 피망보다 단맛이 강하다.
또 다른 한가지는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그 효능이 다르다는 것이다.
파프리카는 '보석채소' 라고도 불린다는데, 프리카는 빨간색, 노랑색, 주황색, 녹색이 있다. 

파프리카의 효능에 관해서 구체적으로 보자.

 
모든 파프리카의 효능으로는 종류에 관계 없이 비타민c 와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파프리카는 인체의 노패물을 제거해 주는 효능을 보여준다.
칼슘과 철분도 많이 함류되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좋고, 뇌 활동에 도움을 준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함류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대장암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빨간색 파프리카

빨간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이다. 또한 리코핀이란 성분도 다량 함류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노화를 예방해 주는 역활을 해주며, 성장촉진, 면역력강화, 혈관질환 예방에 효능.

노랑색 파프리카

노랑색 파프리카는 특히 피부미용에 좋다.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는 역활을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초록색 파프리카

초록색 파프리카는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의 파프리카다. 초록색 파프리카에는 유기질이 풍부하게 함류되어 있기 때문에 비만 치료에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형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주황색 파프리카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 그리고 카로틴과 철분, 칼슘, 칼륨등이 풍부하다.
피부노화 억제 효능이 있고, 눈에 필요한 비타민을 다량 공급해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
또한 성장을 촉진하는 효력도 있기 때문에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좋다.


TIP
파프리카는 익혔을시에 영양소 파괴가 심하다. 때문에 날 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샐러드나 쥬스로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섬유질이 많고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활용하기도 하는데 특유의 단맛으로 인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더 좋다고.


와~우 정말 하나같이 좋은 성분이고 꼭 먹어야 되는 것들이네요.
부지런을 떨어봐야 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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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하얀 민들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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