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배추김치 담그는법]전국 5대김치, 1박2일의 김치로드,충남태안 게국지 배우기.

 

[배추김치 담그는법]전국 5대 김치,김치담그기,
1박2일: 김치로드, 충남태안 게국지 담는 법.김치담기


[1박2일 김치로드] 엄태웅, 이수근, 은지원, 김종민, 이승기

[1박2일 김치로드: 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서해안 대표 향토음식, 게국지. 처음 들어보는 김치이름이네요...ㅎㅎ
게와 김치의 만남. 서민적이지만 고급스러운 김치래요~
흠 맛을 봐야 알지~^^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1박2일 한국의 맛을 찾아 떠나다~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정말 게가 크군요~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게를 손질 해야하는디............
아유 무서워서리..........ㅋ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게국지 재료: 배추, 양파, 무, 늙은 호박, 쪽파, 마늘, 생강, 고춧가루.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간장게장의 국물로 간을 하고 겉절이를 넣어 끓이는 서해안 향토음식.
채소에 간장게장 소스를 적당히 부어 넣는다.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먹고 남은 간장게장이 중요 포인트.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와~ 속 봐요~ ㅎㅎ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고춧가루를 적당히 넣어 섞는다...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숙성없이 바로 끓여 먹는 것이 특색.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꽃게를 듬뿍 넣고,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적당히 자른 배추를 넣고~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적당히 물을 넣고 끓인다.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그냥 담았을땐 정말 먹진 못하겠네요~^^
참 아니다..... 게 양념해서 그냥 먹기도 하지요?
흠.... 비위가 좀 강해야 겠다.....^^

신선한 채소와 꽃게 그리고 간장게장의 어울림.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태안 게국지 담기.
성숙한 맛의 극치를 이룬다는데~.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태안 게국지 담기.
초딩 입맛까지 사로잡은 희귀한 게국지. 맛이 정말 고급스럽다네요~


[1박2일 김치로드:은지원] 충남태안 게국지 담기.
야생생활에서 은초딩의 음식 1위: 광양 불고기에서 서슴없이 게국지로~.
난 언제 함 먹어볼까..... ㅎㅎ 



1박2일 덕분에 많이 배우고 알았네요~ *^^*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